우리 나라에 분포되여있는 온천들과 그의 약리적작용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758회 작성일 23-02-02 05:37

본문

company.png




주체112(2023)년 1월 31일

우리 나라에 분포되여있는 온천들과 그의 약리적작용

 

우리 나라에는 인민들의 건강증진과 병치료에 좋은 온천자원이 매우 풍부하다.

일반적으로 온천이라고 하면 온도가 20℃를 넘으며 보통물과는 구별되는 물리화학적성질과 생물학적작용이 있는 샘물을 말한다.

우리 나라 온천들의 물온도는 대부분이 20~100℃이며 여기에는 칼시움이온, 마그네시움이온, 염소이온, 수소탄산이온, 메타규산, 라돈, 류화수소를 비롯한 여러가지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다.

온천들은 화학적성분에 따라 염화염천, 수소탄산염천, 류황천, 라돈천 등으로 나누어볼수 있으며 치료방법은 적응증에 따라 마시는 방법, 위세척방법, 직장안적용방법, 온몸욕적용방법 등이 있다.

전국각지에 분포된 온천은 60여개인데 그가운데서 평안남도 양덕군 석탕온천과 함경북도 명천군 황진온천을 비롯한 류황천이 10여개, 함경북도 경성군 경성온천, 황해남도 삼천군 달천온천을 비롯하여 라돈천은 근 20개, 그밖에 염화염천과 수소탄산염천이 각지에 분포되여있다.

우리 나라의 각지에 분포되여있는 온천들의 약효는 대단히 높다.

용출량이 대단히 많고 치료효능이 높은 양덕군의 온천들은 심근수축 및 혈액순환촉진, 위액분비억제 등에 효과가 있다.

남포시 온천군 읍에 위치하고있는 평남온천은 우리 나라에서 광물질함량이 제일 많은 온천들중의 하나이며 온천의 온도는 45~54℃이다.

염화염천에 속하는 평남온천에는 브롬과 요드를 비롯한 성분이 포함되여있는데 이러한 온천들은 고혈압환자들의 치료에 널리 리용되고있다.

운산온천, 삭주온천을 비롯한 평안북도의 온천들과 자강도의 온천들은 대체로 수소탄산염천, 류황천, 라돈천들이며 만성위염을 비롯한 위장병과 호흡기질병, 심장질병, 부인병 등을 치료하는데 좋다.

특히 운산온천은 녀성들의 부인병치료에 좋은 작용을 하는것으로 알려져있다.

황해남도에는 달천온천, 신천온천, 봉천온천, 옹진온천, 송화온천 등 10여개의 온천들이 있는데 대부분이 라돈천으로 되여있어 척추골관절계통질병, 고혈압병, 신경통, 란소기능장애, 만성위염, 만성소대장염 등에 효과적인 작용을 한다.

강원도의 외금강온천과 함경남도의 인흥온천 등의 온천들은 대체로 류황천, 염화염천, 수소탄산염천 등이며 이 온천들은 혈액순환강화와 물질대사를 촉진하고 탈감작작용을 하는것으로 하여 만성위염치료와 신경통치료 등에 좋다.

함경북도에는 온천이 두터운 모래층을 뚫고나오며 이 모래로 하는 찜질이 좋은 치료효과를 나타낸다고 하여 모래온천이라고 불리우기도 하는 경성온천이 있다.

함경북도에는 이외에도 20여개의 온천들이 분포되여있으며 량강도에는 내곡온천, 백두온천 등이 있다.

이 온천들은 관절염, 척주질병, 소화기질병 등의 치료에서 좋은 작용을 한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2016-2017 KCNCC(Korean Canada National Coordinating Council). All rights reserved

E-mail : kcncc15@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