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과 건강 09/06/2024 |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93회 작성일 24-06-09 22:17

본문

성천강기슭에 솟아오른 인민의 보금자리 함경남도농촌경리위원회 수도농장에 수백세대의 문화주택들이 또다시 일떠섰다 

KCNA  Rodong Sinmun (Kr)

물과 건강

Date: 09/06/2024 | Source: Rodong Sinmun (Kr) | Read\original version at source

물은 인체에 있어서 사활적으로 중요한 구성요소이다.물은 사람의 몸안에서 진행되는 생화학적과정에 참가하고 체온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물질대사에 관여하고 영양물질을 세포에 운반할뿐 아니라 세포속의 로페물과 독성물질을 제거하는 작용을 한다.

의학연구자료들에 의하면 어른은 한번에 약 1L의 물을 안전하게 마실수 있다고 한다.이것은 인체가 부정적인 후과가 없이 단번에 처리할수 있는 량이다.

중요한것은 그렇다고 하여 갈증을 느낄 때마다 매번 물을 1L정도 마셔야 한다는것은 아니라는것이다.이 량은 그저 안전하다고 보는 최고한계점일뿐이다.

그러나 이것은 짧은 시간간격으로 많은 량의 물을 후과없이 마실수 있다는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많은 량의 물섭취는 저나트리움혈증 또는 물중독을 초래할수 있다.

이러한 상태는 피속의 나트리움수치가 지나친 물섭취로 인하여 위험할 정도로 낮을 때 발생하는데 이때 머리아픔과 메스꺼움, 게우기, 설사, 피로, 의식혼탁, 경련 등의 증상들이 나타나며 극단한 경우에는 사망까지 할수 있다.

또한 물에 대한 수요는 나이와 성별, 몸무게, 운동량, 건강상태 지어 기후를 비롯한 많은 인자들에 의해 좌우지될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본사기자
추천 0 비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2016-2017 KCNCC(Korean Canada National Coordinating Council). All rights reserved

E-mail : kcncc15@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