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꾸라지와 다른 음식감을 넣고 푹 끓여 양념한 추어탕은 예로부터 우리 인민의 전통적인 민족음식으로 전해오고있다.
우리 인민이 미꾸라지를 식생활에 리용한 력사는 매우 오래다.
보통추어탕과 함께 미꾸라지를 순두부에 넣고 굳힌 모두부를 가공한 추어탕도 있다.
추어탕은 사람들의 건강에 매우 좋은 음식이다.
미꾸라지에는 단백질, 기름, 광물질같은 영양소들과 함께 여러가지 약효성분들이 많이 들어있어 당뇨병, 간염, 감기, 뼈연화증 등 병치료 및 예방에 매우 효과적이다. 그리고 두부는 간을 보호하고 동맥경화와 로화를 막으며 당뇨병과 비만증을 치료하고 살결을 곱게 하며 싱아산결석을 예방한다.
이렇게 추어탕은 식용적 및 약용적가치가 높은 민족음식으로서 사람들이 누구나 즐겨 찾는 명음식으로 되고있다.
추어탕을 끓이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으며 지방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다.
예로부터 개성지방과 함경도지방의 추어탕이 유명하였으며 일부 지방의 추어탕은 시래기나 고사리, 애호박을 두고 끓이는것이 특징이다.
오늘날 평양시를 비롯한 우리 나라 여러 지방들에서 추어탕과 관련한 품평회가 자주 진행되고있으며 그 기술도 더욱 발전되여가고있다.
추어탕을 만드는 방법은 국가비물질유산으로 등록되였다.
고철화
전통적인 민족음식 추어탕 14/09/2024
페이지 정보
본문
전통적인 민족음식 추어탕
Date: 14/09/2024 | Source: Naenara (Kr) | Read\original version at source
추천 0 비추천 0
- 이전글여러가지 식품을 배합한 김국의 치료효과(2) 2024.9.16. 《로동신문》 6면 24.09.16
- 다음글물질대사장애를 예고하는 4가지 징후 2024.9.14. 《로동신문》 6면 24.09.1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