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의 증상 몇가지 [로동신문2025년 6월 13일 금요일 8면]
페이지 정보

본문
상식
당뇨병의 증상 몇가지
당뇨병은 혈당수치가 높은 상태로 유지되는 질병이다.당뇨병은 취장이 인슐린을 충분히 생성하지 못하거나 인체가 생성된 인슐린을 효과적으로 리용하지 못할 때 발생한다.
당뇨병관리를 잘하지 못하면 체내에서 여러가지 합병증이 발생할수 있다.합병증에는 콩팥병, 신경손상 및 망막장애 등이 포함된다.따라서 당뇨병을 조기에 진단하는것이 매우 중요하다.
당뇨병의 일부 신호와 증상들은 손과 발에서 발견할수 있다.
- 피부가 마르고 터갈라진다.
고혈당은 탈수를 초래하는데 결과 피부가 마르게 된다.이에 따라 손과 발 특히 손가락과 발뒤축부위의 피부가 거칠어지고 터갈라진다.만일 터갈라진 부위들이 빨리 낫지 않거나 더 심해지면 그것은 당뇨병의 증상일수 있다.
- 저리거나 때때로 찌르는듯한 느낌이 있다.
고혈당의 일반적인 신호는 손과 발에서 신경이 손상되는 현상인 말초성신경장애이다.결과 손과 발에서 저리거나 때때로 찌르는듯한 느낌이 나타날수 있다.만일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면 그것은 고혈당과 련관될수 있다.
- 접촉감수성이 높아진다.
혈당이 높은 상태가 오래동안 지속되면 손과 발의 신경들은 감각이 더 예민해지게 된다.결과 신발에 의한 압력을 받거나 평상시에는 아무렇지도 않던 현상들에 한해서도 아픔이나 불편한감을 느낄수 있다.
- 감염증이 자주 발생하거나 치유가 늦어진다.
고혈당이 있는 사람들은 특히 손과 발에 감염증이 발생하기가 쉽다.창상이나 수포 등은 치유시간이 오래며 쉽게 감염될수 있다.그것은 혈당수치가 높으면 체내에서 감염에 대처하는 능력이 떨어지기때문이다.
- 굳은살이 생기고 피부가 두터워진다.
고혈당이 오래동안 지속되면 특히 발에 굳은살이 형성된다.인체가 자체보호를 위해 노력하는데 따라 피부가 두터워지고 굳어질수 있다.만일 시간이 지나도 혈당수치가 높은 상태를 계속 유지하게 되면 그 상태는 더욱 심해진다.
【조선중앙통신】
- 이전글합리적인 식사가 근시예방에서 노는 역할 [로동신문2025년 6월 14일 토요일 6면] 25.06.14
- 다음글귤의 놀라운 특성(1) [로동신문2025년 5월 24일 토요일 6면] 25.05.2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