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의 안전을 수호하기 위하여 // 홍콩은 서방의 홍콩이 아니라 중국의 홍콩이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750회 작성일 20-06-11 14:42

본문

주체109(2020)년 6월 11일 《로동신문》

 

국가의 안전을 수호하기 위하여

 

중국과 서방의 반중국세력사이에 홍콩문제를 둘러싼 《포성없는 전쟁》이 치렬하게 벌어지고있다.

5월 28일 중국전국인민대표대회 제13기 제3차회의에서는 홍콩특별행정구에서의 국가안전을 수호하기 위한 법률제도 및 집행체계를 수립하고 완비할데 관한 결정이 채택되였다.

미국은 이 결정이 채택되기 전부터 일부 서방나라의 관리들과 국회의원들을 규합하고 언론을 동원하여 중국이 홍콩의 고도의 자치를 취소하고 홍콩사회의 자유를 종식시키려 한다는 반중국공세를 펼쳤다.

중국정부의 결정이 채택된 다음에는 이 나라가 국제적의무를 위반하고 《한 나라, 두 제도》공약을 《한 나라, 한 제도》로 바꾸어놓았다고 터무니없이 비난해나섰다. 영국과 함께 저들의 정치적목적으로부터 출발하여 중국에 대해 이러쿵저러쿵 시비질하면서 홍콩문제를 유엔안전보장리사회 토의일정에 포함시키려고 시도하였다.

그런가 하면 미국은 영국, 오스트랄리아, 카나다를 규합하여 중국을 비난하는 4개국 외무상의 공동성명이라는것까지 발표하였다.

중국이 이번에 홍콩관련국가안전법을 제정하기로 한것은 홍콩특별행정구기본법 제23조가 리행되지 못하고있은것과 관련된다.

이 조항에는 홍콩특별행정구정부가 《자체로 법을 제정하여》 국가의 안전을 위협하는 행위와 행동들을 저지시켜야 한다고 규제되여있다.

그런데 1997년에 중국에 귀속된 때로부터 23년이 되여오는 지금까지 홍콩에서는 국가안전법이 제정되지 못하였다. 한것은 일부 극단적인 반대파세력이 시민들을 선동하여 법제정을 저애한데다가 서방의 반중국세력이 이를 극력 비호두둔하면서 홍콩문제에 란폭하게 간섭해왔기때문이다.

그로부터 홍콩에 초래된 후과는 참으로 심각하다.

2003년에 국가안전법제정을 반대하여 중국귀속이래 최대규모의 시위가 일어난데 이어 지난해에는 범죄자인도법조례수정을 겨냥하여 세인을 경악케 하는 파괴, 략탈, 방화, 국기훼손 등 조직적인 폭력행위, 분렬주의활동들이 지속적으로 벌어졌다.

이로 하여 중국의 국가안전에 현실적인 위협이 조성되였다.

국가의 안전을 수호하기 위한 법은 나라마다 다 있다. 국가의 안전분야에 공백이 남아있는것을, 자기 령토에서 일부 세력들이 외국과 결탁하여 국가의 안전을 해치는 행위를 벌리는것을 어느 나라가 허용하겠는가. 그러한 행위는 마땅히 법에 따라 사전에 방지하고 저지시키며 징벌해야 한다.

 

홍콩은 서방의 홍콩이 아니라 중국의 홍콩이다.

중국이 국가분렬, 정권전복, 조직적인 테로 그리고 해외세력의 간섭 등 국가안전을 해치는 행위에 대처하기 위한 중요하고도 절박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한것은 지극히 정정당당한 주권행사이다.

중국은 홍콩에 대한 외부세력의 간섭을 완전히 차단하고 홍콩의 국가안전체계를 튼튼히 세울 결심을 굳혔다.

국가의 안전을 수호하기 위한 중국의 조치들은 홍콩문제에 대한 서방의 간섭에 경종을 울렸다. 홍콩의 번영과 안정을 믿음직하게 담보하려는 중국의 결심은 확고부동하다.

 

베이징발 본사특파기자 원종혁 

추천 0 비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2016-2017 KCNCC(Korean Canada National Coordinating Council). All rights reserved

E-mail : kcncc15@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