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땅에 수놓아진 미래사랑의 전설 [조선-아프리카협회 회장 송세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821회 작성일 23-01-25 09:39

본문

Logo 



아프리카땅에 수놓아진 미래사랑의 전설

1월 24일은 국제교육의 날이다.

교육사업에 대한 국제적관심이 날로 높아지는 속에 2018년 12월 유엔총회에서는 세계의 평화와 지속적발전을 추동하는데서 교육이 차지하는 지위와 역할에 관한 사람들의 인식제고를 목적으로 매해 1월 24일을 국제교육의 날로 제정할것을 결정하였다.

국제교육의 날을 기념하면서 우리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민족교육발전을 위한 아프리카나라들의 투쟁에 물심량면의 아낌없는 지원을 주신 불멸의 업적에 대하여 다시금 가슴뜨겁게 돌이켜보게 된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1974년 9월 우리 나라의 경험을 배우기 위하여 평양에 온 또고대통령 그나씽그베 에야데마를 친히 만나주시고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나누시면서 그가 자기 나라에 체육관을 지으려 한다고 하였을 때 아직은 큰 회의실이나 극장보다도 민족간부를 키우고 청소년들을 교육교양할 학교를 건설하는것이 더 중요할것이라고 일깨워주시였다.

그이께서는 또한 아프리카에서 부족되는 민족간부문제해결을 목적으로 1983년 9월 우리 나라에서 제1차 쁠럭불가담 및 기타 발전도상나라들의 교육 및 문화부장회의를 소집하도록 발기하시고 몸소 회의장에 나오시여 교육문화를 발전시키는 문제의 중요성과 그를 위한 방도와 관련하여 력사적인 연설을 하시였다.

그리고 회의참가자들을 금수산의사당(당시)에 따로 불러 협의회를 마련하시고 민족문화를 건설하기 위한 중요한 과업은 민족교육을 발전시키는것이라고 하시면서 새사회를 성과적으로 건설하기 위하여서는 교육사업을 모든 사업에 앞세우는 원칙을 확고히 견지하여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뿐만아니라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1960년대-1980년대에 기네, 마다가스까르, 꽁고, 베닌 등 여러 나라들에 우수한 우리 기술력량을 파견하여 탁아소, 유치원, 학교, 소년회관을 건설해주도록 하시고 연필과 학습장을 비롯한 학용품과 악기들을 보내주시였으며 잠비아와 레소토를 비롯한 여러 나라 대학생들이 우리 나라에 와서 농업과 보건, 건설, 전기공학 등 여러 분야의 지식을 마음껏 배우도록 은정어린 조치도 취해주시였다.

하기에 탄자니아 이전 대통령 니에레레는 위대한 수령님의 세심한 보살피심속에 자기 나라에 훌륭히 일떠선 학원을 돌아보고 그를 본보기로 하여 전국의 학교들에 혁명적인 교육체계를 세우며 인재들을 대대적으로 키울것을 결심하면서 위대한 수령님께 삼가 감사의 편지를 올리였으며 지역의 여러 나라 인민들은 교육과 문화건설의 세계적인 거장이시며 자애로운 스승이신 위대한 수령님을 끝없이 칭송하여 유치원과 학교들에 그이의 존함을 정중히 모시였다.

이렇듯 머나먼 아프리카땅에 수놓아진 절세위인의 숭고한 미래사랑의 전설은 세월이 흐르고 세대가 바뀌여도 진보적인류의 마음속에 소중히 간직되여 길이 전해질것이다.

우리는 앞으로도 나라의 교육을 발전시키는데 힘을 넣어 사회적진보를 이룩하기 위한 아프리카나라들의 노력을 지지할것이며 지역나라들과의 친선협조관계를 강화해나가는데 적극 이바지할것이다.

 

조선-아프리카협회 회장 송세일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2016-2017 KCNCC(Korean Canada National Coordinating Council). All rights reserved

E-mail : kcncc15@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