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맑고 깨끗한 공기와 오염되지 않은 좋은 물을 마시는것은 건강장수의 중요한 담보입니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495회 작성일 21-04-04 13:38

본문

주체110(2021)년 4월 5일

 

인민들에게 공해없는 환경을 마련해주시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사람이 맑고 깨끗한 공기와 오염되지 않은 좋은 물을 마시는것은 건강장수의 중요한 담보입니다.》

얼마전 어느 한 나라의 출판물에는 다음과 같은 자료가 게재되였다.

《대기오염이 심각한 문제로 제기되고있는 어느 한 나라에서 2019년에 대기오염으로 무려 170만명이 목숨을 잃었으며 그것은 전국적인 사망자수의 18%를 차지하였다.

1990년부터 2019년까지 대기오염으로 하여 사망률이 115% 증가하였다.》

환경오염이 얼마나 심각하였으면 최근 어느 한 나라의 통신이 《어지러운 공기는 현대도시들에서 해마다 수백만명의 생명을 앗아가고있다. 연구사들의 말에 의하면 사람이 어지러운 공기를 들이마실 때 인체에 해로운 미세알갱이가 페로 들어간다고 한다.》고 개탄하였겠는가.

하다면 우리 공화국의 현실은 어떠한가.

몇해전 조선을 방문하고 평양의 여러곳을 돌아본 한 외국인은 자기의 심정을 이렇게 토로하였다.

《나는 세계의 많은 도시들을 돌아보았으나 이처럼 맑은 공기가 넘치고 록화가 잘된 문명하고 깨끗한 도시는 보지 못하였다. 오염이 없는 도시, 공해를 모르는 도시에서 사는 당신들이 정말 부럽다. …

참으로 위대한 정치가 베풀어지는 조선이다.》

이 말은 단순히 대기오염을 모르는 우리 공화국에 대한 경탄의 목소리가 아니다. 그것은 인민의 위대한 어버이, 절세위인을 높이 모시고 사는 우리 인민에 대한 한없는 부러움과 동경의 목소리이다.

공해없는 나라, 깨끗한 땅, 이 말을 되새겨볼수록 우리 인민들에게 훌륭한 생활환경과 조건을 마련해주시기 위해 그처럼 마음써오신 절세위인들의 불멸의 로고가 가슴뜨겁게 안겨온다.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일찌기 환경오염을 미리 막는것을 사람들의 생활에 유리한 자연환경을 유지보존하고 인민들의 건강을 보호증진시키기 위한 매우 중요한 방도로 보시였다.

그래서 주민지구와 공업지구를 합리적으로 배치하고 공장, 기업소들에서 유해물질정화시설을 철저히 갖추도록 하시였으며 환경오염을 일으킬수 있는 공장, 기업소들은 될수록 도시에 배치하지 않도록 하시는 등 여러가지 조치들을 다 취해주시였다.

공해현상을 막는것은 환경을 보호하고 인민들의 건강을 보호증진시키는데서 중요한 의의를 가진다고 하시면서 이 사업을 중요한 정책적문제로 틀어쥐고 무조건 관철하도록 하시였으며 환경을 오염시키는 현상에 대해서는 설사 그것이 경제적실리가 있고 리득이 크다고 해도 절대로 양보를 하지 않으신 위대한 수령님들이시였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숭고한 뜻을 이어 경애하는 김정은원수님께서는 우리 공화국을 공해없는 나라로 만들고 우리 인민들을 공해를 모르고 사는 인민으로 되게 해주시려고 당 제8차대회에서 또다시 국토관리와 생태환경보호사업을 인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고 조국산천을 더욱 아름답게 하기 위한 중대사로, 나라의 장래와 관련되는 전략적인 사업으로 제기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명한 령도아래 우리 공화국에서는 국토관리와 생태환경보호사업이 전국가적, 전인민적인 사업으로 강하게 추진되여 커다란 성과들이 이룩되고있으며 이로 하여 나라의 환경은 날이 갈수록 더 새롭게 일신되고 인민의 생명과 건강이 적극 보호증진되고있다.

그렇다.

국토관리와 생태환경보호사업을 인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고 조국산천을 더욱 아름답게 하기 위한 중대사로 여기시고 이 사업에 자신의 모든것을 다 바치시는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계시여 내 조국은 공해를 모르는 깨끗한 나라로 더욱 찬연히 빛을 뿌릴것이다.

본사기자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2016-2017 KCNCC(Korean Canada National Coordinating Council). All rights reserved

E-mail : kcncc15@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