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교수방법창조의 나날에 [로동신문] 10/06/2024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85회 작성일 24-06-10 22:30

본문

당의 은덕에 높은 알곡생산성과로 보답할 열의에 넘쳐있다. -사동구역 오류남새농장에서- 

KCNA  Rodong Sinmun (Kr)

새 교수방법창조의 나날에

Date: 10/06/2024 | Source: Rodong Sinmun (Kr) | Read\original version at source

실력제고를 앞세우고

지난해 삼지연시가 모범교육시칭호를 수여받은데는 삼지연시교원재교육강습소 교육자들의 노력이 크게 깃들어있다.

강습소에서는 시안의 교육자들의 실력을 구체적으로 료해하고 현 실태와 전망적인 견지에서도 교원들의 자질을 높이는것을 선차적으로 해결해나가야 할 문제로 틀어쥐였다.

이에 따라 강습소에서는 지도교원들로 시안의 학교, 유치원들에 대한 분담을 명백히 하였으며 특히 농촌지역에 있는 학교들을 담당한 지도교원력량을 배로 늘이고 교수지도를 강화하도록 하였다.

지도교원들이 담당한 학교교원들의 수준을 교수참관과 학생실력료해를 통해 재확인한데 기초하여 본보기수업도 진행하고 현지에서 교원들의 다매체편집물작성과 문서편집능력을 키워주기 위한 사업도 적극 밀고나갔다.

또한 강습소에서는 도교수강습소와의 긴밀한 련계밑에 교원들의 자질을 높여주기 위한 여러가지 사업들을 진행하였다.

이렇게 교원들의 실력제고를 앞세워나간 결과 지난해에만도 여러 교원이 도적으로 진행되는 교수방법토론회에 참가하여 높은 평가를 받게 되였으며 수십명의 교원들이 교수방법에 관한 소론문들도 제출하게 되였다.

이 과정에 교원들의 전반적실력을 높은 단계에 올려세워 지난해 삼지연시는 모범교육시의 영예를 지니게 되였다.

알기 쉽고 재미나게

학교들에서 외국어교육을 강화할데 대한 당의 의도대로 원석제1중학교에서 자체로 알기 쉽고 재미나게 편집한 참고자료를 리용하여 학생들의 실력을 높여나가고있다.

학교에서는 목요강좌의 날을 운영하면서 서로의 힘을 합쳐 새로 만든 영어교재참고자료를 리용한 새로운 외국어학습방법을 창조도입하는 사업을 적극 벌려나갔다.

교원 제갈혁동무가 만든 영어교재참고자료는 3권으로 되여있는데 이것을 리용하면 학생들이 외국어를 쉽게 배울수 있으며 가정에서도 부모들이 이 참고자료를 리용하여 자녀들에 대한 학습방조도 줄수 있게 되여있다.

참고자료의 1권에서는 1학년 학생들을 위한 기초문형을, 2권에서는 2학년 학생들을 위한 기초문법을 주고 교과서에 있는 단어들을 앞붙이와 뒤붙이로 갈라 분석하면서 학생들의 단어습득효과를 높여주는 방향에서 구성하였다.

또한 3권에서는 3학년 학생들의 외국어실력을 보다 높여주기 위해 문장성분분석방법과 함께 그에 해당한 실례문장들을 주었다.

안내수업을 위해 집필한 이 참고자료는 학생들의 인식능력과 자체학습능력을 높여주는것으로 하여 학교의 전반적인 외국어실력을 한단계 높은 수준에로 끌어올릴수 있었다고 한다.

현재 이 참고자료는 도안의 학교들에 일반화됨으로써 교원들의 적극적인 호평을 받고있다.

본사기자 공로혁
추천 0 비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2016-2017 KCNCC(Korean Canada National Coordinating Council). All rights reserved

E-mail : kcncc15@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