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 7월 9일발 조선중앙통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서거 30돐 추모대회가 8일 각 도(직할시)들에서 진행되였다.
추모대회들에는 지방당,정권기관,근로단체,공장,기업소,농장,대학 등의 일군들,근로자들,청년학생들이 참가하였다.
전체 참가자들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를 가장 경건한 마음으로 추모하여 묵상하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가가 주악되였다.
각 도(직할시)의 책임일군들이 추모사를 하였다.
연설자들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의 혁명생애는 조국과 인민에게 절대적이며 무한한 사랑과 헌신을 바쳐 력사가 알지 못한 기적과 후손만대에 길이 빛날 불멸의 영상을 창조하신 위대한 혁명가, 위대한 인간의 한생이였다고 격찬하였다.
위대한 수령 님께서 민족해방운동으로부터 사회주의제도의 수립,자연개조와 사회개조,인간개조에 이르는 모든 단계,모든 령역의 혁명투쟁을 조직령도하시였으며 그 전 로정을 영광스러운 승리와 개척의 세기적인 성과들로 수놓아오신데 대하여 그들은 언급하였다.
그들은 위대한 수령 님께서 조국과 혁명,력사와 인민앞에 쌓아올리신 혁명업적의 첫자리에는 주체사상의 광휘로운 빛발로 력사발전의 새시대를 펼치신 사상리론적업적이 빛나고있다고 말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의 한평생은 자주,자력의 기치를 추켜드시고 나라와 인민의 존엄을 찾아 억세게 키워주신 불멸의 업적으로 수놓아져있다고 그들은 강조하였다.
그들은 반제자주의 기치를 높이 드시고 국제공산주의운동과 인류자주위업에 불멸의 공헌을 하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의 존함은 억압과 폭제에 항거해나선 투사들과 진보적인민들의 전투적기치로,승리의 표대로 되였으며 수령 님에 대한 인류의 다함없는 공경은 공산주의운동의 령수,세계정치의 원로로서의 공인된 권위와 하나로 잇닿아있었다고 언급하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께서 령도의 계승문제를 백년대계로 가장 정확하고 확신성있게 해결하신것은 혁명앞에,미래앞에 쌓으신 한평생업적중의 가장 큰 업적이라고 그들은 강조하였다.
연설자들은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김일성 - 김정일 주의를 영원한 생명선으로 틀어쥐고 김정은동지 의 구상과 의도를 높이 받들어 국력강화와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이룩함으로써 김일성 강국전기를 계속 써나가야 하며 수령 님의 강국건설리념을 빛나게 실현할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각 도(직할시)들에서 진행된 추모대회들은 경애하는 김정은동지 의 령도따라 당 제8차대회와 당중앙전원회의들의 결정을 철저히 관철함으로써 우리 사상,우리 위업의 정당성과 불멸의 생명력을 뚜렷이 과시하고 전면적국가부흥의 새시대를 과감히 열어나갈 참가자들의 드팀없는 신념과 의지를 잘 보여주었다.(끝)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서거 30돐 추모대회 각 도(직할시)들에서 진행 (평양 7월 9일발 조선중앙통신)
페이지 정보
본문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서거 30돐 추모대회 각 도(직할시)들에서 진행
Date: 09/07/2024 | Source: KCNA.kp (Kr) | Read\original version at source
추천 0 비추천 0
- 이전글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서거 30돐 추모음악회 진행 (평양 7월 9일발 조선중앙통신) 24.07.09
- 다음글[로동신문] 위대한 수령 김일성 동지의 사상과 업적은 주체조선의 만년재보로 영원히 빛을 뿌릴것이다 08/07/2024 | 24.07.0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