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뢰지역의 로동계가 역적심판을 위한 총파업투쟁 전개,연 8만 5,000여명의 로동자 참가 (평양 5월 19일발 조선중앙통신)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786회 작성일 23-05-20 08:37

본문

KCNA Mark 



《더이상 주저할 리유도 물러설 곳도 없다》,《총파업투쟁으로 윤석열정권을 끝장내자》
괴뢰지역의 로동계가 역적심판을 위한 총파업투쟁 전개,연 8만 5,000여명의 로동자 참가

(평양 5월 19일발 조선중앙통신)

서울에서 16일과 17일 윤석열괴뢰역도의 퇴진을 요구하는 로동계의 총파업투쟁이 전개되였다.

투쟁에는 민주로총과 산하 단체 로동자 연 8만 5,000여명이 참가하였다.

《단 하나의 전선,윤석열퇴진투쟁에 궐기하자!》라는 주제로 이틀간에 걸쳐 역도퇴진을 위한 총파업결의집회들이 진행되였다.

발언자들은 윤석열《정권》이 로동자를 노예로 만들고있다,현 《정부》가 망국적인 외교로 실패를 거듭할 때마다 그것을 만회하기 위해 로동자들을 희생물로 삼고있다고 분노를 터뜨렸다.

화물련대,건설로조,금속로조 현장들에서는 경찰수사대가 로동자를 련행하고있다고 하면서 그들은 우리가 살기 위해서는 극악무도한 윤석열을 퇴진시켜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그들은 윤석열《정권》이 들어앉은 때로부터 1년동안 단 하루도 편안하지 않았다,현 《정권》이 있는 한 우리의 고통은 멈추지 않을것이며 죽음도 계속될수밖에 없다고 성토하였다.

민주로총위원장은 《민주로총 120만조합원이 싸우겠다. 윤석열정권을 끌어내리고 로조활동을 파렴치로 몰아댄자,사냥개처럼 경찰을 풀어 로조탄압에 앞장선자들을 무릎꿇게 하자.》고 주장하였으며 민주로총 건설로조위원장은 《윤석열정권 1년만에 재앙만이 차넘쳤다. 건설현장도 온갖 불법이 판치는 과거현장으로 회귀하고있다. 양회동렬사가 피운 불씨를 7만홰불로 이어받아 건설자본에 심대한 타격을 주고 윤석열을 퇴진시키는 강력한 투쟁을 전개하자.》고 강조하였다.

집회참가자들은 《오늘보다 못한 래일을 살지 않기 위해 우리는 힘있게 투쟁해야 한다.》,《투쟁으로 쟁취해야 가능한 일이다.》,《더이상 주저할 리유도 물러설 곳도 없다.》,《전면적인 투쟁에 나서자.》고 웨쳤다.

그들은 로동계급이 제몫을 했다면,민주로총이 제대로 투쟁을 했다면 이런 비극은 오지 않았을것이라고 하면서 빈민,녀성,청년 그리고 이 땅의 사람들과 손을 잡고 윤석열퇴진투쟁에 나서겠다,더이상 이런 비극적인 일이 벌어지지 않도록 희망을 가지고 싸워나가자고 호소하였다.

집회가 진행되는 동안 참가자들속에서는 《장시간 기계처럼 일하고도 정당한 대가조차 받지 못하는 로동자로 살수 없다.》,《윤석열정권을 반드시 퇴진시키자.》,《120만 민주로총의 들불로 렬사의 뜻을 이루자.》,《윤석열이 이 땅을 재앙에로 몰아넣고있다.》,《미친개는 몽둥이가 약이 아닌가.》,《총파업투쟁으로 윤석열정권을 끝장내자.》 등의 함성이 터져나왔다.

이어 참가자들은 《렬사의 념원이다. 윤석열은 퇴진하라.》,《렬사의 념원이다. 건설로조탄압 분쇄하자.》고 웨치며 시위행진을 벌리였다.

민주로총 건설로조는 16일 서울에 모여온 3만 5,000여명 로조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건설로조 탄압중단! 강압수사책임자처벌! 윤석열정권 퇴진! 양회동렬사정신계승,민주로총 건설로조 총파업결의집회》를 가지였다.

단체는 17일 민주로총의 주최로 진행되는 총파업투쟁에 합세하였다.

언론들은 로동계가 들고 일어났다,로동자들의 투쟁이 《상경투쟁》,《로숙투쟁》 등 다양해지고있다,문화예술인들이 《전선은 하나》라는 제목의 노래를 부르며 윤석열퇴진투쟁에 나선 로동자들을 고무해주었다고 보도하였다.(끝)


추천 0 비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2016-2017 KCNCC(Korean Canada National Coordinating Council). All rights reserved

E-mail : kcncc15@gmail.com